본문 바로가기
투자 및 자산 늘리기/암호화폐

블록체인 기반 신원확인 끝판왕! 시빅(CVC) 코인 소개

by 코인노미스트 2023. 2. 24.
반응형

시빅(CVC) 코인 이란?

 

시빅(CVC)코인 공식로고

 

 

시빅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지갑(Non-custodial Wallet)으로 디지털 자산 저장과 신원보증 기능을 지원합니다. 유저들을 시빅 플랫폼을 통해 가상세계에서 자신의 신원을 보증할 수 있으며, 신원 검증자(Identity Validator)에 의해 증명된 유저의 기록은 블록체인에 기록됩니다. 서비스 이용자들이 유저의 신원을 확인하고자할 때, 유저의 동의 하에 해당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시빅 토큰(CVC)은 시빅 생태계 안에서 사용되는 화폐입니다.

Civic은 개인과 기업이 개인 ID 정보를 제어하고 보호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ID 관리 솔루션입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에 대한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원 확인에 대한 기존 방식과 차별화 되고 있습니다.

 

 

Civic의 신원 확인 솔루션은 분산 원장 기술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신원 사용을 승인하고 사용자 승인 후 Civic 파트너와 정보를 아껴서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ID 관리 서비스와 달리 Civic 사용자는 모든 민감한 데이터를 모바일 장치에 저장합니다. 사용자는 Civic 앱을 통해 생체 서명을 제공하여 특정 개인 데이터의 공유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Civic 생태계는 Civic 토큰(CVC)이라는 고유한 유틸리티 토큰으로 활성화되며, 이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사이와 같이 Civic 참여자 간의 신원 관련 거래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신규 사용자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완료하여 CVC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검증자는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문서를 검증하여 CVC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빅(CVC)의 설립자는 누구인가요?

Civic은 2015년 Vinny Lingham과 Jonathan Smith가 공동 설립했습니다.
Vinny Lingham은 2016년 Shark Tank South Africa에 출연한 연쇄 창업가이며 Newtown Partners로 알려진 남아프리카 기반 투자 펀드와 Google 벤처가 지원하는 디지털 카드 플랫폼인 Gyft를 포함하여 여러 저명한 회사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Lingham은 Civic의 CEO입니다.
 
Jonathan Smith는 플랫폼의 현재 CTO이며 은행 업계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Civic에서 근무하기 전에 Smith는 Deloitte MCS Limited 및 HSH Nordbank를 비롯한 저명한 회사에서 다양한 관리 역할을 담당했으며 Genpact Headstrong Capital Markets에서 글로벌 플랫폼 책임자였습니다.

 

 

시빅(CVC) 코인의 특징

Civic은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자신의 신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AI 기반 검증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더 빠르게 검증할 수 있으며, 사람의 직접 검토와 결합하면 기업이 사기를 줄이고 AML 규정 및 OFAC 규칙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시빅의 사용자들은 운전면허증, 여권 등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공개키를 통해 어떤 정보가 누구에게 제공될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시빅 패스(Civic Pass)라는 온체인 솔루션을 활용하여 디앱(DApp)들이 시빅의 KYC, 스크리닝, 봇 방지 등의 기능을 어플리케이션에 통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Ivic Pass에 대한 공식홈페이지 설명

 

 

총 발행한도와 시가총액

시빅의 총 발행한도는 나타나 있지 않으며, 총 공급량은 1,000,000,000개 입니다. 2월 24일(금) 현재 시세는 업비트 원화 기준 172원이며, 최저점은 2020년 3월 9일에 기록한 14원 / 최고점은 2021년 8월 30일에 기록한 1,210원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72,566,254,914입니다.

총 발행한도 - 시가총액 
₩172,566,254,914
총 공급량 1,000,000,000  
 

 

업비트 시빅(CVC) 주봉 차트

 

시빅(CVC) 코인 유통계획

2023년 2월 24일(금) 기준 시빅(CVC)코인은 10억개 전체 코인이 유통된 것으로 확인되며, 전체 10억개의 시빅코인 중 약 33%는 시빅이 보유하여 인센티브 및 보상에 할당됩니다. 나머지 1%는 토큰 판매 비용을 충당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시빅(CVC) 코인 상장사

시빅코인은 현재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거래소 등 굵직 굵직한 거래소에서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4대 거래소 중에는 업비트에서만 유일하게 원화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빅(CVC) 코인 전망

 
 
정보통신의 발달이 고도화됨에 따라 개인의 프라이버시 침해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빅의 개인 데이터 보안 솔루션은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시빅은 유저의 개인 데이터를 오직 유저의 모바일 장치에 기록하는데, 이를 통해 개인 데이터에 대한 중앙화된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향후 시빅은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신원 증명 플랫폼으로 높은 상용성 기반의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및 호재

1. DCG그룹 포트폴리오 포함

시빅(CVC)코인은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전문벤처캐피탈 Digital Currency Group(DCG)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자산으로 DCG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과 블록체인 미디어인 코인데스크(Coindesk) 및 비트코인 중개업체인 제네시스 트레이딩(Genisis Trading)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거대회사로 블록체인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2. 블록체인 기반 분산인증 기술 활용 확대“DID, ‘넥스트 노멀실현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인증 기술로 지목되고 있는 분산신원확인(DID) 기술 활용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정부는 모바일 공무원증 상용화를 시작으로 올해 초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 발급을 시작했다. 이어 오는 7월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을 앞두고 있다. 마침내 본격적인 모바일·디지털 신분증 시대가 활짝 열리게 됐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시스템에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충족하는 DID 기술이 적용돼 있다. 이같은 정부의 국민 서비스 영역 외에도 DID 기술은 각종 증명서 발급이나 전자계약 시스템 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