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및 자산 늘리기/암호화폐

일론머스크가 선택한 도지(DOGE) 코인 소개

by 코인노미스트 2023. 3. 21.
반응형

도지(DOGE) 코인 이란?

 

 

도지코인(DOGE)은 본래 밈(Meme) 토큰으로 출발하였지만,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서 온라인 지불 수단으로써의 역할을 세계 디지털 자산 시장에 증명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DOGE의 귀여운 마스코트와 유쾌한 커뮤니티는 디지털 자산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함을 주고 있습니다.

 

 

도지(DOGE)코인의 설립자는 누구입니까?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호주 시드니 출신 잭슨 팔머(Jackson Palmer)가 만든 오픈 소스 디지털 화폐입니다.

 

도지(DOGE)코인의 특징

1. DOGE는 라이트코인을 하드포크(Hard Fork)한 럭키코인을 다시 하드포크하여 만들어졌습니다.

 

2. DOGE은 병합채굴(Merge-mining) 방식을 통해 더 적은 자원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온라인 지불 수단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소액 거래나 빠른 송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3. 프로젝트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면서도, 거래 수수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이로 인해 일부 사용자들은 도지코인을 빠르고 저렴한 송금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4. 도지코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거래 기록을 공개적으로 기록합니다. 이로 인해 도지코인은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며, 거래 기록의 무결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총 발행한도와 시가총액 및 유통계획

도지코인의 총 발행 한도는 현재 1조개입니다. 도지코인은 매년 약 5억개씩 새로 발행됩니다. 이러한 발행량 증가는 새로운 도지코인이 시장에 유입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321일 기준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31억 달러입니다. 이는 도지코인의 가격과 발행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월 21일 도지코인 주봉(업비트 기준)
 

도지(DOGE)코인 상장 거래소

도지코인은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크라캔(Kraken) 등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 4대 거래소 모두에서 원화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지(DOGE) 코인전망

DOGE"모두의 디지털 자산"이라는 슬로건 하에 온라인 지불 수단으로써 역할을 증명받기 위하여 노력해 왔으며, 서비스 제공자들과 결제처리 사업자들이 DOGE 네트워크에 단순하고 쉬운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머스크의 지지발언에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세 보였습니다. 20194월 머스크 CEO는 자신이 선호하는 암호화폐로 도지코인을 꼽으며 이에 대한 언급을 시작했다. 이후 머스크 CEO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이에 시장 가치가 1센트 미만이었던 '밈 코인'인 도지코인의 시세는 200배까지 폭등했습니다.

도지코인 지지자 일론 머스크

 

다만 최근에는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가 사용자들 간 보상을 지급하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식은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었고, 머스크는 지난 3일 트위터에 예전에는 암호화폐가 관심사였지만 지금은 인공지능(AI)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글을 올려 지난 주말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인 하락세 속에서 머스크가 올린 트윗은 도지코인의 가격을 빠르게 끌어내렸습니다.

 

그러나 도지코인 자체가 일론 머스크에 의존하는 존재는 아닙니다. 도지코인은 분산화된 네트워크에 기반한 가상화폐이며, 일부 개발자 및 커뮤니티 멤버들이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지코인 가격이 일론 머스크의 발언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일론 머스크의 발언이 도지코인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가상자산의 가치는 해당 가상자산이 가지는 기능과 가치 그리고 커뮤니티의 크기 등을 잘 살펴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