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및 자산 늘리기/암호화폐

스타벅스와 디즈니가 선택한 코인 폴리곤(MATIC) 코인 소개

by 코인노미스트 2023. 3. 12.
반응형

폴리곤(MATIC) 코인 이란?

 

 

폴리곤은 이더리움 종합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내 여러 디앱(DApp)들에게(DApp) 맞춤형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폴리곤 디지털 자산(MATIC)은 폴리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Native Token)으로서 거래 수수료와 예치(staking)에 따른 보상 용도로 사용됩니다. 폴리곤(이전의 '매틱(Matic) 네트워크')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가 지원하는 레이어2 확장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상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대량의 암호화폐 도입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폴리곤(MATIC) 프로젝트의 설립자는 누구인가요?
폴리곤(이전의 '매틱(Matic) 네트워크')은 2017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폴리곤은 제인티 카나니(Jaynti Kanani), 샌딥 네일월(Sandeep Nailwal), 안우락 아준(Anurag Arjun), 2명의 노력한 블록체인 개발자 그리고 1명의 비즈니스 컨설턴트가 공동으로 설립했습니다.
 

폴리곤(MATIC) 코인 의 특징

1. 폴리곤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어-2 기술인 플라즈마(Plasma)와 지분증명방식(Proof-of-Stake, PoS) 사이드체인 기술을 결합한 커밋체인(Commit Chain)을 통해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상업적으로. 볼 때, 폴리곤의 사이드체인은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탈중앙 금융(DeFi) 프로토콜을 지원하도록 구조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폴리곤은 오직 이더리움 베이스체인만을 지원하지만, 앞으로는 커뮤니티의 제안과 컨센서스에 따라 추가적인 베이스체인 지원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폴리곤은 탈중앙화 레이어2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상호운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2. 독립된 4개의 레이어를 통해 프로젝트마다 필요한 레이어를 맞춤선택 가능하게 하여 이더리움의 높은 비용 및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폴리곤은 단일 사이드 체인에서 초당 65,000건 트랜잭션을 자랑합니다. 또한 블록 확정 시간은 2초가 채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 프레임워크는 단일 기본 블록체인 상에서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총 발행한도와 시가총액

폴리곤(MATIC)의 총 발행한도는 10,000,000,000 개이며, 현재  8,734,317,475개가 유통 중에 있습니다. 2023년 3월 12일 현재시세는 업비트 기준 약 1,415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기준 ₩12,205,122,292,213입니다. 

폴리곤(MATIC) 주봉 차트

폴리곤(MATIC) 코인  유통계획

2017년 초기 프라이빗 세일에서 MATIC 최대 공급량의 3.8%가 발행되었습니다. 20194월 런치패드 세일에서는 총공급량의19%가 토큰당 0.00263달러에 판매되어 총 5백만 달러가 창출되었습니다.남은 MATIC 토큰은 다음과 같이 배분됩니다. 팀. 토큰 16%, 어드바이저 토큰 4%, 네트워크 운영 12%, 재단 토큰 21.86%, 생태계 토큰 23.33%

 

폴리곤(MATIC) 코인 상장거래소

폴리곤(MATIC)은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쿠코인(KuCoin) 등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국내 4대 거래소 모두에서 원화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폴리곤(MATIC) 코인 전망

폴리곤은 주요 디앱들에게 맞춤형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자체 레이어-2 디앱을 출시하는 등 자체기술을 기반으로 뚜렷한 정체성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폴리곤은 자체적인 독립 레이어들과 커밋체인을 통해 더 많은 디앱들을 폴리곤 네트워크 내에 출시하여 폴리곤 생태계를 넓혀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리곤(MATIC) 에코시스템(출처 : 쟁글)

 

관련기사 및 호재

1. 폴리곤 협업파트너 확대 벤츠, 디즈니 그리고 스타벅스까지?

폴리곤은 활발한 개발을 통한 기술력과 운영 능력을 통해 기존 전통 기업들의 선택지에서 우선순위를 확보했다. 스타벅스, 디즈니, 메타/인스타그램, 레딧, 스트라이프, 다임러 그룹 등과 같은 기업들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상태로 향후, 단순히 파트너십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폴리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의 실질적인 유스 케이스(Use Case)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댓글